default | grid-3 | grid-2

Post per Page

암호화폐의 음모들 – 진실 혹은 거짓?


  암호화폐는 신비롭게 태어낫으며, 지금 까지의 얼마 되지 않는 삶 대부분 또한 익명의 개발자와 함께 수수께끼에 싸여 있습니다. 이러한 시작은 음모론에 비옥한 토지를 만들어 주었으며, 그러한 점에 관련해 인터넷상에서는 수많은 이야기가 떠돕니다. 평범한 언론인이 하나의 기사에 다루기에는 너무 많은 암호화폐 관련 음모론이 있습니다.

  관련한 사실을 파해쳐 보기전에 이들 중 일부는 진실의 그림자에 가려져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종종 음모론의 소설의 끝은 실질적인 핵심 이슈에서 벗어나기도 합니다.



Bilderberg 비트코인 음모론


  몇가지 엇갈리는 부분이 있지만 이렇게 요약이 가능합니다. 해당 음모론은 Bilderberg 그룹이 실제로 Blockstream 과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배후에 있으며, 자신들의 개인적인 방법으로 조종하기 위해 BTC를 무능하게 만드는데에 책임이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해당 문제에서 Bilderberg를 빼고 얘기한다면, 사람들이 해당 글에 품고있는 불만은 상당히 합리적입니다. 이 문제를 통해, Blockstream의 비트코인을 다루지 못함과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정말로 '탈 중앙화' 인가 의문을 품을 수 있습니다. 2016년에도 커뮤니티 유저들은 이와같은 우려의 목소리를 냈으며 다음과 같은 소식들을 전했습니다


  “해당 Blockstream과 관련된 비트코인 개발자 및 업체들은 (비트코인 코어 소프트웨어 개발) 비트코인에서 처리할 수있는 정보 처리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트랜잭션 수를 대략 초당 3개로 제한합니다. 그와 동시에 Blockstream은 라이트닝 네트워크라고 하는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해결책은 현재 문제가 있는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도록 불안정한 비트코인 위에 배치됩니다. 그리고 그들은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요금을 본인들이 가져가 수익을 낼 것 입니다.”


  그렇다면, Bilderberg는 어디서 등장할까요?

  2016년에는 AXA의 사장인 Henri de Castries가 Blockstream 프로젝트에 5천5백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하지만 Henri는 Bilderberg그룹의 회장이기도 했습니다. Blockstream의 또 다른 자금 출처는 Glenn Hutchins가 이끌던 Digital Currency Group이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돈의 흔적을 따라간다면, 금융 엘리트 혹은 상위권층이 비트코인과 연결점이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대형 금융 기관들이 최근 몇 년간 암호화폐에 천천히 빠져들기 시작했고, 단점이 있다면 그들은 그들이 쓰던, 혹은 그들만의 방법을 가져와서 적용시킨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공통적인 관심사와 투자는 일반적인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흔하디 흔하지만, 암호화폐 세계에서는 오픈소스를 채택해야 했고 커뮤니티가 주도하며 '탈 중앙화' 여야 했습니다.

  만약 작은 그룹 하나(Bilderberg)가 비트코인의 방향성을 지시 할수 있었다면 백서에 나와있는 진행사항은 어찌 설명이 되나요?

  블록체인과 암호화 기술에 대한 기업의 간섭은 Bilderberg가 연관되어 있든 아니든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는 투자자들의 걱정을 불러 일으킵니다.








NSA 와 SHA-256

  NSA가 비트코인 채굴의 배후에 있다는 음모는 수년 간 제시되어 왔습니다. 해당 음모론은 NSA가 비트코인을 발명 해 수년 간 주민들을 감시하는 수단으로 사용해 왔다는 것이며, 정부에 의해 실행된 일방적인 실험이라는 음모론입니다. 해당 음모론은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위해 만들어진 SHA-256이 NSA에의해 개발되었고 NIST(국립 기술 연구소)문서로 이미 2000년대 초반에 알려져 있었다"고 말합니다.

  NSA가 해시 알고리듬을 만드는데 관여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게 놀랄만한 일은 아닙니다. TorBrowser는 미군과 IBM이나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회사들에 의해 만들어졌고, 미국 정부 기관들과 협력 해 왔습니다. 2차 세계 대전부터 IBM은 정부 단체와 협력하였습니다.

  정부가 기본적인 인간의 자유를 부정하는 것이 상상하기 쉬운일이 아니지만, 정부가 좋은 암호문 또는 관련체계와 혹은, 그이상의 것을 원하고 있음을 기억 하셔야 합니다. NSA가 비트코인에 백도어를 행한다고 가정했을때, 비트코인을 매일같이 조회하는 해커들이 발견하기 까지 오래 걸릴까요?

  고려해야 할 다른 요소는 비트코인의 코드가 오픈소스 형태로 누구든 이용가능하며, 또 10년동안 연구되고 조사되어 왔다는 점입니다.

  또한, NSA는 2016년에 양자 컴퓨터 방식을 사용하는 해커들과 맞서기 위해 암호화 방식을 바꾸겠다고 밝혔고, 이는 그들이 더이상 SHA-256이 안전하다고 간주되지 않음을 뜻합니다.


<한때 언론을 통해 '사토시 나카모토'로 의심받은 '도리안 나카모토'>

사토시 나카모토와 CIA


  보안 반대 운동가들이 공개한 비디오에서는, 사토시 나카모토는 사실 CIA의 일본어 번역체 라는 주장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해당 음모론은 비트코인은 지금까지 CIA에서 시작한 프로젝트였고, 그들은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이름을 제시하며 장난을 치고 있다고 합니다.

  사토시 나카모토의 이름에대한 해석입니다. 

  사토시는 일본어로 ‘현명하다’ 혹은 ‘관찰력이 뛰어나다’라는 뜻이 내포되어 있고 
  나카모토중심지를 의미하는 일본 남부 섬 류큐에서 내려오는 하나의 성씨 입니다.

  해당 사실을 믿는건 사람들의 선택이지만, 실제로 많은 사토시 나카모토가 일본과 미국에서 발견되었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실제로 한 사토시 나카모토는 본인이 비트코인 발명가라고 주장하며 나왔지만, 그는 결국 선반 기계공학자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비밀을 둘러싼 음모론들에 대한 여러분들의 견해가 무엇이든, 그것들이 흥미롭다 것은 부인하기 힘드실 겁니다. 매일 새롭고 더 많은 음모론들이 생겨나고있으며, 암호화폐의 수명까지 해당 미스터리들을 안고 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번역 : 강성신
에디터 : 정호엽
지원 : 트루블록스

[레퍼런스]
https://hacked.com/crypto-conspiracies-fact-or-fiction/

댓글 없음

Error Page Image

Error Page Image

Oooops.... Could not find it!!!

The page you were looking for, could not be found. You may have typed the address incorrectly or you may have used an outdated link.

Go to Homepage